실시간 뉴스



경기교통공사, 연말 맞아 ‘노사 공동 환경정화’ 행사 개최


경기교통공사 ‘노사 공동 플로깅’ 행사. [사진=경기교통공사]

[아이뉴스24 김정수 기자] 경기교통공사는 지난 18일 양주시 옥정호수공원 일대에서 경기교통공사 임직원과 노사협의회가 참여한 ‘노사 공동 플로깅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오후 5시부터 1시간 동안 진행된 행사는 노사협의회를 포함한 임직원 70여 명이 연말을 맞아 지역 사회 환경 보호와 노사 간 공동체 문화 형성을 위해 참여했다.

플로깅 행사는 쓰레기를 줍는 환경정화 활동과 걷기 운동을 결합한 시민 참여형 친환경 캠페인이다.

이날 공사 임직원과 노사협의회는 옥정호수공원 일대를 돌며 폐기물을 수거하고, 자원 분리배출 실천을 유도했다.

이번 활동은 단순한 환경정화에 그치지 않고, 노사 간 협력 기반의 행사로 내부 공동체 문화 형성과 건강한 조직문화 정착에 기여했으며, 동절기 안전사고 예방 조치도 병행됐다.

환경보호와 더불어 직원 상호 간 유대감 증진이라는 두 가지 목적을 동시에 달성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양우석 사장직무대행은 “이번 플로깅은 환경정화 활동 이상의 의미를 담고 있다”며 “노사가 함께 땀 흘리며 만든 공동의 경험이 조직 내 신뢰를 쌓고 건강한 기업문화를 형성하는 데 큰 힘이 됐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경기교통공사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노사 공동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행사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경기교통공사 경영지원팀(031-860-1524) 또는 누리집(www.gtrans.or.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수원=김정수 기자(kjsdm05@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경기교통공사, 연말 맞아 ‘노사 공동 환경정화’ 행사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