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부산시, 어르신 스포츠강좌 공모 전국 최다 선정…국비 324억 확보


[아이뉴스24 정예진 기자] 부산광역시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한 ‘2026 어르신 스포츠강좌 프로그램 지원’ 공모 사업에서 신청한 9개 사업이 모두 선정돼 총 32억4000만원의 국비를 확보했다.

이번 공모로 시는 연간 10억8000만원씩 3년간 총 32억4000만원을 확보하게 됐다.

공모에는 11개 시도의 33개 사업이 선정됐으며, 이중 부산시는 신청한 9개 사업이 모두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부산광역시청 전경. [사진=부산광역시]

시는 공모 접수 단계부터 구군, 시 체육회는 물론 노인복지 부서와 기관, 지역 대학 등 다양한 주체의 참여를 이끌어냄으로써, 부산시 어르신들 누구라도 거주 지역 인근에서 생활체육을 일상적으로 접할 수 있는 추진 체계를 구축했다.

이들 사업은 어르신 특화 스포츠의 특성을 반영해 안전성과 접근성이 좋은 생활체육 종목을 중심으로 운영된다.

또한 △전 세대 참여 △운동 인증 애플리케이션(앱)을 연계한 온·오프라인 병행 시행 △동아리 결성 등 참여 범위를 확장해 ‘세대 통합형 생활체육 환경’을 강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손태욱 부산광역시 체육국장은 “다양한 생활체육 프로그램을 꾸준히 발굴·보급해 어르신을 포함한 모든 세대가 전 생애 주기에 걸쳐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생활체육 천국 도시 부산’을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부산=정예진 기자(yejin0311@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부산시, 어르신 스포츠강좌 공모 전국 최다 선정…국비 324억 확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