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부산시·마이크로소프트 데이터센터, 아카데미 첫 수료생 배출


[아이뉴스24 정예진 기자] 부산광역시가 19일 오후 수영구 호메르스 호텔에서 글로벌 IT기업인 마이크로소프트 데이터 센터 아카데미 1기 교육생 28명 수료식을 개최한다.

마이크로소프트 데이터센터 아카데미는 지난 9월부터 운영된 데이터센터 전문 인력 양성 프로그램이다. 서버·네트워크·클라우드 분야 이론과 실습을 포함한 총 450시간의 실무 중심 무료 교육 과정이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교육생들이 5개 팀으로 수행한 프로젝트 성과 발표회도 함께 열린다. 우수 프로젝트 1개 팀에는 ‘부산광역시장상’이 수여된다.

부산광역시청 전경. [사진=부산광역시]

팀별 프로젝트는 게임 서버 호스팅 서비스, 외국인 관광객 전용 시각 체험형 관광지도 플랫폼,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기반 티켓팅 시스템 구축 등이다.

마이크로소프트 데이터센터 아카데미는 프로젝트 성과 발표와 교육 성과를 평가해 6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선발된 교육생은 내년 1월부터 3개월간 부산 마이크로소프트 데이터센터에서 근무하며 현장 실무 경험을 쌓게 된다.

시는 해당 인턴십이 향후 정규 취업으로 연계될 수 있는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조정명 마이크로소프트 동북아시아 지역 데이터센터 커뮤니티 총괄은 “마이크로소프트는 지역 인재 육성과 지속 가능한 디지털 기반 시설 확충을 통해 커뮤니티와 함께 성장해 나가고 있다”며 “부산 청년들이 글로벌 데이터센터 기술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부산=정예진 기자(yejin0311@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부산시·마이크로소프트 데이터센터, 아카데미 첫 수료생 배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