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박은경 기자] 글로벌 트래블 테크 기업 야놀자가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는 '웹어워드 코리아 2025'에서 글로벌 서비스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웹어워드 코리아'는 디자인, 사용자경험(UX), 기술, 콘텐츠 등을 기준으로 혁신적인 웹사이트를 선정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웹 평가 시상식이다.
![야놀자 웹어워드 코리아 2025 글로벌 서비스 분야 대상 수상 이미지. [사진=야놀자]](https://image.inews24.com/v1/d495ad6720f71e.jpg)
야놀자는 창립 20주년을 맞아 지난 4월 그룹 공식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했으며, 이번 수상을 통해 글로벌 고객과 파트너를 대상으로 한 브랜드 정체성 및 기술 리더십을 효과적으로 구현한 웹사이트로 평가 받았다.
평가위원단은 △야놀자 핵심 브랜드 요소인 '야놀자 오렌지'와 '꿈의 멀티버스' 콘셉트를 일관성 있게 반영한 '브랜드 아이덴티티', △WebGL 기반 인터랙티브 시각 요소를 활용해 기술 혁신성을 직관적으로 전달한 사용자경험(UX), △복잡한 B2B 엔터프라이즈 솔루션 정보를 글로벌 고객 관점에서 재구성한 ‘명확한 스토리텔링 구조’ 등을 주요 선정 이유로 꼽았다.
야놀자는 이번 리뉴얼을 통해 AI 기반 글로벌 트래블 테크 기업으로서의 정체성을 보다 명확히 하고, 전 세계 여행 사업자와 여행자에게 데이터·기술 기반 역량을 보다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커뮤니케이션 채널로서 웹사이트의 역할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야놀자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글로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야놀자가 지향하는 브랜드 방향성과 기술 혁신 노력이 객관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글로벌 시장에서 일관된 브랜드 경험과 우수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고도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은경 기자(mylife1440@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