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진광찬 기자] 더네이쳐홀딩스는 1주당 500원을 배당할 계획이라고 18일 밝혔다.
![더네이쳐홀딩스 CI. [사진=더네이쳐홀딩스]](https://image.inews24.com/v1/3492a219427560.jpg)
배당금 총액은 약 72억원이며, 배당 기준일은 오는 31일이다. 이로써 6년 연속 현금배당을 이어가게 됐다.
시가 배당률은 전날 종가 기준 약 5.52%로, 배당금은 내년 3월 열리는 정기 주주총회일로부터 한 달 내 지급될 예정이다.
자회사 배럴도 같은 날 공시를 통해 7억원 규모의 현금배당 계획을 발표했다.
회사 측은 이번 배당에 대해 중장기적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올해 초 회사가 밝힌 배당 확대 및 자사주 소각 검토 계획을 이행한 결과라고 설명했다.
더네이쳐홀딩스는 지난 9월 주주환원 정책에 따라 지난해 두 차례에 걸쳐 매입한 약 40억원 규모의 자사주를 전량 소각한 바 있다.
더네이쳐홀딩스 관계자는 "지난 9월 자사주 소각과 금번 현금배당 계획 발표는 단기 실적에 따른 판단이 아닌 중장기 사업 경쟁력과 수익성 회복에 대한 의지를 바탕으로 한 일관된 주주환원 실행"이라며 "앞으로도 사업 경쟁력 강화와 실적 개선을 통해 근본적인 주주가치 제고에 집중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진광찬 기자(chan2@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