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나주시, '재난·안전관리' 정부·광역 평가 4관왕


[아이뉴스24 윤준호 기자] 전남 나주시는 2025년 한 해 정부와 광역자치단체가 주관한 재난관리와 안전 분야 주요 평가에서 안전재난과가 총 4개 부문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수상은 2025년 재난관리평가 우수기관, 여름철 자연 재난 대책 추진 우수기관 등으로 예방부터 대비, 대응, 복구에 이르는 재난관리 전 주기와 민방위, 자연환경 정비 분야까지 폭넓은 성과를 인정받은 결과다.

2025년 을지연습 화랑훈련 유공 시군 시상식에서 시 관계자들이 화랑훈련 도지사 표창과 꽃다발을 들고 있다. [사진=나주시]

시는 행정안전부 주관 3개 부문(재난관리평가, 여름철 자연 재난 대책, 하천 및 계곡 정비) 수상으로 중앙정부로부터 재난관리 체계와 현장 대응 역량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으며 특히 2025년 여름철 자연 재난 대책 추진 분야에서는 광주와 전남 지자체 중 유일하게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이번 4관왕 달성은 각종 재난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현장 중심의 점검 강화, 관계기관 협업 체계 구축 등을 최우선으로 한 정책 추진 등 시가 일관되게 추진해 온 안전 행정의 결실로 평가된다.

김윤명 시 안전재난과장은 “2026년에도 시민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삼아 ‘안전하고 살기 좋은 도시 나주’를 만드는 데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나주=윤준호 기자(aa1004@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나주시, '재난·안전관리' 정부·광역 평가 4관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