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광주 북구, 지역화폐 부끄머니 ‘좋은정책 대상’ 수상


[아이뉴스24 윤준호 기자] 광주시 북구가 ‘2025년 좋은법·좋은정책 대상’ 시상식에서 지역화폐 부끄머니 발행 사례가 ‘올해의 좋은정책 대상’으로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2025년 좋은법·좋은정책 대상’은 국민의 삶 개선에 기여한 우수 법안과 정책을 발굴하고 확산하기 위해 뉴스토마토가 주최하고 K-정책금융연구소의 주관으로 열리는 시상식이다.

지난 16일 개최된 2025 대한민국 좋은법·좋은정책 대상에서 광주 북구 관계자들이 현수막을 들고 있다. [사진=광주 북구]

시상식은 지난 16일 오후 5시 서울 여의도 글래드호텔에서 개최됐다.

이번 시상식의 수상 분야는 △대한민국 대전환 대상 △올해의 좋은법 대상 △올해의 국정감사 대상 등으로 구성됐으며 분야별 공적이 있는 국회의원과 지자체에 상을 수여했다.

각 분야 수상자는 K-정책금융연구소 심의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선정됐으며 정책과 법안의 △효과성 △혁신성 △사회적 기여도를 주요 기준으로 두고 종합적으로 평가했다.

심사 결과 구는 ‘올해의 좋은정책 대상’ 분야에서 지역화폐 부끄머니 발행 사례가 지역사회와 주민의 삶에 의미 있는 변화를 일으킨 정책으로 인정받으며 광주·전남 지자체 중 유일하게 상을 수상했다.

문인 북구청장은 “앞으로도 주민들의 삶에 기분 좋은 변화를 가져올 수 있는 체감도 높은 정책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광주=윤준호 기자(aa1004@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광주 북구, 지역화폐 부끄머니 ‘좋은정책 대상’ 수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