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정승필 기자] KT&G는 '2025 지속가능경영유공 정부포상'에서 종합 ESG(환경·사회·지배구조) 부문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고 17일 밝혔다.
![KT&G가 16일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열린 '2025 지속가능경영유공 정부포상'에서 종합 ESG(환경·사회·지배구조) 부문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심영아 KT&G ESG경영실장(왼쪽)이 수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T&G 제공]](https://image.inews24.com/v1/7767d97750626f.jpg)
지속가능경영유공 정부포상은 산업통상자원부와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 ESG부문의 유일한 정부포상이다. 주로 지속가능경영 확산과 산업 경쟁력 제고, 사회적 가치 창출에 기여한 기관·단체에 수여된다.
KT&G는 중장기 환경경영 전략 'KT&G Green Impact'를 수립하고, '넷제로(Net Zero)' 목표에 대한 'SBTi(과학기반 목표 이니셔티브)'의 공식 인증을 획득하는 등 가치사슬 전반의 환경 리스크를 체계적으로 관리해 온 점을 인정받았다.
또 기업지배구조보고서 핵심지표를 100% 준수해 한국거래소의 '기업지배구조보고서 공시우수법인'에 선정되는 등 지배구조 투명성을 강화한 점도 평가에 반영됐다.
KT&G 관계자는 "당사는 기업의 밸류체인 전반에 결쳐 지속가능한 가치 창출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스탠더드에 발맞춰 ESG경영을 강화해 기업가치와 사회적 가치를 함께 높여가겠다"고 전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