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AWS, 세일즈포스와 '에이전트포스 360 포 AWS' 공개


내년 초 AWS 마켓플레이스 단독 제공
"비용 절감과 간소화된 조달로 AI 도입 가속"

[아이뉴스24 윤소진 기자] 아마존웹서비스(AWS)는 세일즈포스와 협력해 AWS 환경에서 운영되는 ‘에이전트포스 360 포 AWS’를 발표했다고 17일 밝혔다.

AWS 로고. [사진=AWS]
AWS 로고. [사진=AWS]

이는 AWS의 글로벌 보안 인프라 상에서 운영되며 아마존 베드록을 통해 검증된 파운데이션 모델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기업 고객은 신뢰성, 거버넌스, 그리고 가치 실현 속도라는 엔터프라이즈 AI 도입의 핵심 과제에 보다 안전하게 대응할 수 있다.

내년 초 AWS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단독 제공될 예정인 ‘에이전트포스 360 포 AWS’는 고객들이 신뢰할 수 있는 AI 에이전트를 대규모로 안전하게 배포할 수 있게 한다. 구매·청구·인센티브가 통합된 환경에서 AI 투자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ROI 창출을 가속할 수 있게 된다.

브라이언 랜즈먼 세일즈포스 글로벌 파트너십 총괄 부사장 겸 앱익스체인지 CEO는 "고객들은 강력하고 신뢰할 수 있으며 기존 클라우드 투자와 부합하는 AI 에이전트를 원한다"며 "AWS 상의 에이전트포스 360은 신뢰할 수 있는 가드레일과 AWS 마켓플레이스를 통한 간편한 구매 경로를 제공해, 고객이 기존 구매 약정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말했다.

AWS 환경에서 운영되는 에이전트포스 360은 아마존 베드록을 에이전트포스의 추론 엔진으로 활용한다. 고객은 프롬프트 빌더(Prompt Builder) 기능을 위해 선도적인 AI 기업이 제공하는 고성능 파운데이션 모델에 아마존 베드록을 통해 원활하게 접근할 수 있다.

에이전트포스 360 플랫폼의 아틀라스 추론 엔진은 에이전트가 어떻게 사고하고, 계획하고, 행동하는지에 대한 투명성을 제공한다. 에이전트포스 360 포 AWS를 통해 이 엔진은 아마존 베드록에서 호스팅되는 앤트로픽(Anthropic)의 클로드(Claude) 모델을 사용해 구동될 수 있다. 이는 모든 작업에 대한 변경 불가능한 감사 추적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엄격한 규제 요구사항을 충족하는 고도로 규제된 산업의 고객에게 특히 중요하다.

에이전트포스 360 프롬프트 빌더는 고객 자체 데이터에 기반한 정확하고 관련성 높은 프롬프트로 신뢰할 수 있는 생성형 AI를 지원한다. 프롬프트 빌더 내에서 일부 클로드 모델과 노바 라이트(Nova Lite), 노바 프로(Nova Pro)와 같은 아마존 모델을 포함한 모델 선택권을 제공한다.

AWS에서 에이전트포스 360을 구매하면 고객은 전체 스택에 걸쳐 AI 지출을 통합하고 추가 구매 인센티브를 활용할 수 있다. 또 단일 뷰로 IT 지출 전반에 걸쳐 세일즈포스 솔루션을 관리할 수 있다.

고객은 AWS를 통한 프라이빗 가격 책정과 통합 청구를 활용해 사전에 승인된 예산을 활용하고 조달을 간소화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공동 현장 인센티브와 고객 혜택, 맞춤형 지원을 결합한 통합된 시장 공략 체계를 구축해, 양사 고객의 성공을 함께 지원한다.

루바 보르노 AWS 글로벌 스페셜리스트 및 파트너 부사장은 "AWS와 세일즈포스는 고객의 성공을 함께 이끌어온 입증된 협력 성과를 보유하고 있다"며 "에이전트포스 360 포 AWS는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고객이 AWS 인프라에서 AI 에이전트를 보다 쉽게 발견하고, 배포하며, 혁신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설명했다.

보르노 부사장은 이어 "아마존 베드록의 폭넓은 모델 선택권과 세일즈포스의 신뢰 기반 플랫폼을 결합함으로써, 기업이 AI 이니셔티브를 가속하는 데 필요한 보안, 유연성 및 조달 편의성을 제공한다"고 부연했다.

/윤소진 기자(sojin@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AWS, 세일즈포스와 '에이전트포스 360 포 AWS' 공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