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무주군의회, 행정사무감사서 시정요구 등 200건 지적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 채택…시정요구 60건, 처리요구 65건, 건의 75건

[아이뉴스24 박종수 기자] 전북 무주군의회 행정사무감사 특별위원회(위원장 문은영)가 200건의 처리 요구사항을 담은 결과보고서를 채택하고 활동을 마무리했다.

행정사무감사 특별위원회는 15일 회의를 열고 11월 17일부터 9일 동안 진행한 행정사무감사 결과로 시정요구 60건, 처리요구 65건, 건의 75건 등 총 200건의 처리사항을 집행부에 요구하기로 의결했다.

무주군의회 행정사무감사특위가 행감 결과보고서를 채택하고 활동을 마무리했다. [사진=무주군의회 ]

이날 위원회가 진행한 행정사무감사 강평에서는 △무주요양병원 투석실 설치로 지역의료 접근성 향상 △시장업무의 일원화로 효율성 제고 △산림녹지과 사업 공정관리가 수범사례로 제시됐다.

이어 진행된 분야별 우려사항은 △국ㆍ도비 사업에 군비 미매칭으로 재정건전성 우려 △군 조직의 직렬 균형관리 및 행정력 강화 방안 시급 △김운용컵 무주 미개최에 따른 예산 편성 부적절 및 정보 파악 부실 △사회복지 및 노인복지시설 종사자 처우 개선 △안성농공단지 열선 설치사업 가동 중단에 따른 예산 낭비 △명천저수지 누수 장기화에 따른 농업용수 확보 대책 필요 △주요 농산물 수급 불안 및 판매구조 개선 △무주요양병원 전문의 인력확보 및 이탈 방지 체계 마련 △자동심장충격기(AED) 설치 및 관리 부실 △공중보건의 감소로 인한 무주군 의료공백 우려 및 대책 마련 등이 제기됐다.

위원회는 이 밖에 의회와의 긴밀한 협의를 통한 무주형 기본소득 추진, 지방교부세 페널티 절감을 위한 지속적 노력, 주 4.5일 근무제와 육아 재택근무 도입 추진, 산림업무 전산화도 요구했다.

그리고 인구활력 정책 실효성 부족에 따른 정책 재정비, 농산물 가격안정기금 운영의 구조적 문제 및 수급관리 부재 등에 대한 내용을 담은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 채택을 의결하고 활동을 마쳤다.

문은영 위원장은 “해마다 행정사무감사 처리결과를 보면 지적사항이 개선된 점이 분명히 보이고 제도적으로 보완하려고 노력하는 모습도 있다. 다만 주민들의 다양한 생활방식과 그에 따른 요구가 있고 행정이 제도적으로 움직여서 뒷받침해야 할 필요가 있다. 그래서 행정사무감사에서도 매년 꾸준히 문제가 제기되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행정사무감사위원들이 현안 인식을 같이하고 문제를 어떻게 풀어갈지 의논하는 방향에서 책임감을 갖고 질의한 만큼 집행부도 지적사항을 풀어가는 과정에서 의회와 긴밀히 소통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전북=박종수 기자(bells@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무주군의회, 행정사무감사서 시정요구 등 200건 지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