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고양특례시, “지속가능한 평생학습도시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열다”


[아이뉴스24 김우주 기자] 경기도 고양특례시는 오는 16일 오후 2시 빛마루방송지원센터 8층 세미나실에서 ‘2025 고양시 평생학습 포럼(GLLF 2025)’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빠르게 전개되는 기술혁신과 인구구조 변화 속에서, 시 평생학습정책의 전환 방향을 제시하기 위한 전략 플랫폼으로 기획됐다.

‘지속가능한 고양시 평생학습도시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열다’를 주제로 한 이번 포럼은 인공지능(AI)·데이터 기술이 일상에 확산되고 지식의 수명이 짧아지는 환경 속에서 시민의 역량을 도시 경쟁력으로 전환하기 위한 ‘고양형 학습생태계 구축 로드맵'을 발표하고 논의하는 자리이다.

특히 이번 포럼에서는 △대학 협력 기반의 상시 평생학습 플랫폼 구축 △3050 생애도약기 지원 △AI 기반 디지털 평생교육·포용교육 강화를 주요 전략으로 제시한다.

이번 포럼은 평생학습 전문가뿐만 아니라, 평생학습에 관심 있는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를 희망하는 시민은 시 평생학습포털에서 사전 신청할 수 있으며, 행사 당일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지속 가능한 도시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시민이 변화 속도를 따라갈 수 있도록 돕는 평생학습 기반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이번 포럼에서 나오는 정책 아이디어를 시정에 적극 반영해 평생학습도시 조성의 기틀을 튼튼히 다지겠다”라고 말했다.

/고양=김우주 기자(woojookim@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고양특례시, “지속가능한 평생학습도시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열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