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벤처 30주년…중기부, '벤처 미래 비전 포럼' 개최


[아이뉴스24 설재윤 기자] 중소벤처기업부는 11일 서울 코엑스에서 벤처 30주년과 모태펀드 20주년을 기념하고, 대한민국 벤처·스타트업의 새로운 지향점을 논의하기 위해 '벤처 미래 비전 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한성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11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벤처 미래 비전 포럼'에서 개회사를 하고 있다. [사진=중소벤처기업부]
한성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11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벤처 미래 비전 포럼'에서 개회사를 하고 있다. [사진=중소벤처기업부]

포럼은 형식과 절차 중심의 행사 방식에서 벗어나 국내외 혁신 창업가들의 통찰을 정책에 녹여내기 위한 '집단지성의 장'으로 운영됐다.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 '눔(Noom)'의 정세주 대표가 특별 강연자로 나서 생생한 창업 경험과 글로벌 시장 진출에 대한 제언을 제시했다.

벤처인 자유 대담에서는 국내외 벤처기업인과 투자자들이 참여해 기술 주권 확보와 글로벌 인재 유입 등 벤처 현장의 실질적인 문제의식과 정책 대안을 논의했다.

한성숙 장관은 '벤처·스타트업, 유니콘을 넘어 K-빅테크로'를 주제로 미래 전략을 발제하며, 벤처가 대한민국 경제의 핵심 성장엔진임을 강조했다.

주요 방향으로는 △고성능 그래픽처리장치(GPU) 등 인공지능(AI) 인프라 확충 △지역 첨단 창업 허브 구축 △실리콘밸리 수준의 보상 체계 및 글로벌 연결망 강화 △모험 자본 체질 개선 및 선순환 생태계 조성 등이 제시됐다.

행사 마무리에서는 참석자들이 함께 대한민국의 미래 30년을 책임질 벤처 국가를 향한 의지를 다지는 선포식을 진행했다.

한성숙 장관은 "벤처의 역사는 기술 위에서 빛났지만 그 기술을 움직인 것은 결국 벤처인의 도전 정신이었다"며 "오늘 포럼에서 얻은 현장의 속도감과 문제의식을 정책 이정표로 삼아 우리 벤처가 세계 시장을 호령할 수 있는 튼튼한 기반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중기부는 이번 포럼에서 논의된 현장의 의견을 반영, 우리 벤처생태계의 한 단계 높은 성장을 뒷받침할 대책을 조만간 발표할 예정이다.

/설재윤 기자(jyseol@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벤처 30주년…중기부, '벤처 미래 비전 포럼'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