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대구 달성군(군수 최재훈)은 지난 10일 열린 제14차 달성군 기업 CEO 세미나에서 ‘제62회 무역의 날’을 기념해 지역 수출 유공 기업 3곳에 감사패를 수여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에 선정된 기업은 △㈜구영테크 △주식회사 렉스코 △ ㈜태광아이엔티로, 유관기관 추천과 공적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우수한 수출 실적과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았다.

자동차 부품 제조업체 ㈜구영테크(대표 김대원·이희화)는 39년 업력을 바탕으로 해외 규격 인증과 특허 출원 등을 통해 글로벌 수출 성과를 높여왔다. 특히 2023년 대구국가산업단지에 대구2공장을 증설하며 지역 청년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했다.
헬스 운동기구 전문 제조기업 주식회사 렉스코(대표 정영곤)는 2025년 대구광역시 스타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렉스코는 매년 국내외 피트니스 전시회에 참가하며 해외시장 개척에 적극 나서고 있으며, 글로벌 헬스 산업에서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다.
섬유 전문기업 ㈜태광아이엔티(대표 김해수)는 나일론·폴리에스터 직물 생산 기업으로, 폐페트병을 활용한 친환경 원사 ‘Regen’, ‘Robic’ 제품을 앞세워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정은주 달성부군수는 “달성군은 기업들이 세계 시장에서 더 큰 기회를 만들어갈 수 있도록 기술개발, 기술이전료 지원, 해외 전시회 참가 지원 등 다각적인 수출 지원 정책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