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나트륨 과다섭취 방지"⋯삼성웰스토리 '실시간 자동염도계' 도입


국탕류 염도 10초마다 자동 측정⋯사업장 확대 적용 추진

[아이뉴스24 정승필 기자] 삼성웰스토리는 구내식당에서 제공하는 국·탕류의 염도와 온도를 실시간으로 자동 측정해 고객에게 알리는 '자동 염도·온도 측정 시스템'을 개발해 도입을 확대하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삼성웰스토리 실시간 자동염도계. [사진=삼성웰스토리 제공]
삼성웰스토리 실시간 자동염도계. [사진=삼성웰스토리 제공]

나트륨 과다 섭취가 건강에 해롭다는 인식이 확산됨에 따라 국·탕류의 염도 관리가 급식 메뉴의 중요한 요소로 떠오르고 있으나, 배식 중 염도를 일정하게 유지하는 것은 어려운 문제였다. 기존의 염도계는 국물이 40~60°C로 식힌 후에만 측정이 가능해 실시간 측정이 불가능했다.

삼성웰스토리는 이를 해결하기 위해 계측기 전문업체와 협력해 배식 중에도 국물을 식히지 않고 실시간으로 염도와 온도를 측정할 수 있는 자동 염도계를 개발했다. 이 시스템은 국 카트에 본체를 거치면 고성능 센서가 10초 간격으로 염도와 온도를 측정하고, 배식대 앞 디스플레이에 '적정염도', '저염', '고염' 등의 정보를 표시한다.

또한 다양한 크기의 국 카트에 설치할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센서만 10년 주기로 교체하면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삼성웰스토리는 현재 40여 곳 사업장에 적용된 자동염도계가 효과를 보이고 있는 만큼 사업장 도입을 더욱 확대해 고객 만족을 높여간다는 계획이다. 회사 관계자는 "앞으로도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다양한 기술 도입에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

/정승필 기자(pilihp@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나트륨 과다섭취 방지"⋯삼성웰스토리 '실시간 자동염도계' 도입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