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경북도의회, NEAR 국제포럼 참가...동북아 지방의회 협력 논의


[아이뉴스24 이진우 기자] 경상북도의회(의장 박성만)는 9일 경주 힐튼호텔에서 열린 '2025 NEAR(동북아지방정부연합) 국제포럼'에 참가해 동북아 지방의회 간 교류·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포럼에는 한국·중국·일본·몽골·러시아·카자흐스탄 등 6개국 21개 지방의회와 지방정부 대표, 외교단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9일 박성만 의장이 경주 힐튼호텔에서 열린 '2025 NEAR(동북아지방정부연합) 국제포럼'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경북도의회]

올해 처음으로 지방의회 세션이 마련돼 각국 의회 소개와 정책 홍보, 향후 협력 사업 제안이 이어졌다.

경북도의회에서는 최병준 부의장이 의회 구성과 역할을 소개하고, 경북의 관광·외교·문화 정책과 APEC 성공 사례를 발표했다.

또 중국·몽골·러시아와의 1대1 교류 세션을 통해 국제교류 확대와 집행부 추진 사업에 대한 협력 강화에도 뜻을 모았다.

박성만 의장은 "지방의회 중심의 국제 협력이 중요해진 만큼, 지속적인 교류와 협력 사업 발굴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9일 경주 힐튼호텔에서 '2025 NEAR(동북아지방정부연합) 국제포럼'이 열리고 있다. [사진=경북도의회]
/대구=이진우 기자(news1117@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경북도의회, NEAR 국제포럼 참가...동북아 지방의회 협력 논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