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KOSA, 미국 진출 협의회 발족…AI·SW 기업 26개사 참여


"참여 기업 간 협력을 통한 동반진출 기회 모색"

[아이뉴스24 윤소진 기자] 한국인공지능·소프트웨어산업협회(KOSA)는 국내 AI·SW 기업의 미국 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한 '미국 진출 협의회'를 공식 발족하고, ‘AI·SW 기업의 미국시장 진출 전략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8일 서울 강남구 드리움에서 열린 KOSA '미국 진출 협의회 발족식' 현장. [사진=KOSA]
8일 서울 강남구 드리움에서 열린 KOSA '미국 진출 협의회 발족식' 현장. [사진=KOSA]

협의회는 중소벤처기업부와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이 주관하는‘대·중소 동반진출 협의회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국내 AI·SW 기업의 미국 시장 이해도와 진출 준비 역량을 강화하고 실전 기반의 사업·투자 확보 전략을 공유하며, 기업 간 동반진출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것이 목표다.

협의회에는 △포티투마루 △인스웨이브 △투비소프트 △트레드링스 △비전인사이드 △소금광산 △동서정보시스템 △크레스콤 △에이아이썸 △프레쉬아워 △로지브라더스 △로그프레소 △에브리존 △마이링크 △딥세일즈 △지미션 △페스카로 △뉴엔AI △인터엑스 △퀀텀넥서스 △인핸스 △퍼포먼스바이TBWA △닷 △비아이매트릭스 △윌로그 △어니컴 등 미국 시장 진출을 추진하는 26개 기업이 참여한다.

세미나에서는 신은혜 500글로벌 수석심사역이 미국 진출을 준비하는 스타트업의 핵심 역량을, 김윤선 뉴욕경제개발청 디렉터가 뉴욕 진출의 장점과 지원 프로그램을, 이정수 플리토 대표가 국내 기업의 실제 미국 진출 사례를 소개했다.

KOSA는 "미국 진출 협의회를 통해 미국 시장 동향 및 진출 전략 정보를 지속 제공하고, 참여 기업 간 협력을 통한 동반진출 기회를 모색할 것"이라며 "미국 현지 투자기관, 경제개발청 등과의 협력 채널을 구축해 회원사의 미국 시장 진출을 체계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윤소진 기자(sojin@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KOSA, 미국 진출 협의회 발족…AI·SW 기업 26개사 참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