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이재준 수원특례시장, 수원지역 국회의원과 주요 시정현안 논의


수원지역 국회의원들과 이재준 수원특례시장이 당정 정책간담회를 하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수원특례시]

[아이뉴스24 김정수 기자] 이재준 경기도 수원특례시장이 수원 지역 국회의원들에게 수원화성문화제를 비롯한 수원화성 3대 축제의 세계 3대 글로벌 축제 도약에 힘을 보태줄 것을 요청했다.

이 시장은 지난 5일 수원 국회의원들과 정책간담회를 열고 '수원화성 3대 축제 글로벌 K-컬처 육성 전략’, ‘첨단과학 R&D 혁신도시를 만들기 위한 리딩 기업 유치 전략’ 등을 소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이재준 시장과 백혜련(수원시을)·김영진(수원시병)·김승원(수원시갑)·염태영(수원시무)·김준혁(수원시정) 의원, 김현수 제1부시장, 현근택 제2부시장 등이 참석했다.

이 시장은 이 자리에서 "전략이 실현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력해 달라"고 말했다.

‘수원화성 3대 축제 글로벌 K-컬처 육성 전략’은 정부의 투자를 이끌어 정조대왕 능행차 공동재현(K-퍼레이드), 수원화성문화제(K-페스티벌), 수원화성 미디어아트(K-나이트)를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글로벌 축제로 만드는 것이다.

‘첨단과학 R&D 혁신도시를 만들기 위한 리딩 기업 유치 전략’은 대기업의 연구소를 수원 경제자유구역 내에 유치해 R&D(연구개발) 벨트를 형성하는 것이다.

이 시장은 "수원 경제자유구역이 성공하려면 리딩(선도) 기업을 유치해야 한다”며 “리딩 기업 유치를 위해 함께 노력하자"며 "전략이 실현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력해 달라"고 말했다.

참석 국회의원들은 "글로벌 K-컬쳐 육성 전략은 수원 발전을 위해 꼭 필요하고, 실현 가능성도 높다"며 "K-컬쳐 육성, 리딩 기업 유치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수원시와 지역 국회의원들은 분기에 1회 정기적으로 정책간담회를 열고, 협력을 강화하고 있다.

/수원=김정수 기자(kjsdm05@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이재준 수원특례시장, 수원지역 국회의원과 주요 시정현안 논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