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대전지역 교사 4명 ‘대한민국 정보교육상’ 수상


전국 10명 중 4명... 5년 연속 AI·SW 교육 혁신 선도 입증

[아이뉴스24 강일 기자] 대전지역 교사 4명이 2025년 대한민국 정보교육상 수상자로 수상했다. 전국 수상자 10명 중 4명이 대전지역 교사로써, 대전이 정보교육 선도 도시로서 위사을 높였다는 평가다

대전교육청에 따르면,‘대한민국 정보교육상’은 교육부가 2021년부터 매년 정보교육 발전에 기여한 교원을 발굴·포상한다. 대전교육청은 5년 연속 수상자를 배출했다.

대전시교육청 전경 [사진=대전시교육청]

대전목상초 강신조 교사는 AI·디지털 기반 융합수업, VR·AR 메이킹, 로봇 제작 등 다양한 체험형 수업으로 초등 정보교육 확산을 주도했다. 대전체육중 박정미 교사는 학생 맞춤형·과정 중심 정보 수업을 체계화하고, AI·SW교육주간, 동아리, 소외계층 캠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정보교육 문화를 조성했다.

대전과학고 신요셉 교사는 마이스터고와 과학고에서 자바·AI·SW 프로젝트 교과를 운영하며, 전국대회 입상 학생 지도 및 정보교육 연구와 실천을 병행했으며, 대전중앙고 이현주 교사는 데이터 분석, AI 로봇·드론 코딩 등 프로젝트형 수업을 통해 학생의 창의력과 문제해결력을 신장시키고, 정보교육 교재 개발과 사회적 확산에 노력했다.

대전시교육청 김영진 과학직업정보과장은 "앞으로도 대전교육은 학생들이 미래사회를 이끌어갈 핵심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다양한 정보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교원들의 전문성 강화하는데 힘쓰겠다”고 전했다.

/대전=강일 기자(ki0051@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전지역 교사 4명 ‘대한민국 정보교육상’ 수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