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김경희 이천시장 "설봉서원 교육관, 이천 역사·문화 접할 핵심 시설 될 것"


전통문화 계승 거점 '설봉서원 교육관' 건립 착공

김경희 이천시장이 24일 열린 설봉서원 교육관 건립 착공식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이천시]

[아이뉴스24 임정규 기자] 경기도 이천시가 지역의 전통문화 계승과 문화 활성화를 위한 핵심 인프라인 '설봉서원 교육관' 건립에 본격적인 첫걸음을 내디뎠다.

시는 지난 24일 관고동 일원에서 '설봉서원 교육관 건립 착공식'을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날 착공식에는 김경희 이천시장을 비롯해 기관·사회단체장과 설봉서원 교육생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설봉서원 교육관은 오는 2026년 12월 완공을 목표로 추진되며, 지역의 역사·문화 자원을 체계적으로 보전하고 시민들이 직접 체험하고 학습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새롭게 들어설 교육관은 대지면적 3170㎡, 연면적 997.74㎡ 규모(지하 1층·지상 2층)의 철근콘크리트 구조로 조성된다.

내부에는 전통문화 강의실, 교육·전수 공간, 다목적 커뮤니티실 등 다양한 기능을 갖춘 복합시설이 마련된다.

시는 이번 교육관 건립을 단순한 시설 확충을 넘어, 지역 전통문화의 맥을 잇고 시민에게 열린 문화교육 기회를 제공하는 핵심 프로젝트로서 지역 커뮤니티 활성화에도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경희 시장은 “설봉서원 교육관은 이천시의 역사와 문화를 시민 가까이에서 접할 수 있는 핵심 시설로 자리매김할 것”이라며 “2026년 준공까지 안전하고 체계적으로 사업을 추진해 지역 문화 발전에 부응하는 공간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이천=임정규 기자(jungkuii@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김경희 이천시장 "설봉서원 교육관, 이천 역사·문화 접할 핵심 시설 될 것"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