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세아베스틸지주, ESG 평가 3년 연속 종합 A등급


[아이뉴스24 최란 기자] 세아베스틸지주는 한국 ESG기준원(KCGS)이 발표한 '2025년 ESG 평가'에서 3년 연속 종합 A등급을 획득했다고 21일 밝혔다.

세아베스틸지주 CI. [사진=세아베스틸지주]
세아베스틸지주 CI. [사진=세아베스틸지주]

한국 ESG 기준원은 매년 기업의 환경(E), 사회적 책임(S), 지배구조(G) 분야의 비재무적 위험 요소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ESG 평가 지표를 발표한다.

올해 평가에서 세아베스틸지주는 환경·사회·지배구조 전 분야에서 모두 A등급을 획득했다.

대표적 장치산업 업종인 철강산업은 탄소 배출량 및 광범위한 공정의 안전 관리가 필수 평가 지표로 꼽힌다.

환경과 사회 부문에서 모두 A등급을 획득한 것은 산업적 한계를 넘어 높은 수준의 환경·안전 투자를 이행했다는 의미로 볼 수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지난해 B+였던 사회 부문에서 올해는 A등급을 획득하며 한 단계 상향되는 성과를 거뒀다.

세아베스틸지주는 근로자 교육 프로그램의 성과·효과를 측정하는 지표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협력업체 안전 역량 정기 평가 및 고위험군 별도 관리 조치를 시행하는 등 안전 관리의 기준을 협력사를 포함한 이해관계자 전반으로 확대했다.

환경 부문에서도 2024년부터 재생에너지 공급 인증서(REC) 매매와 장기 전력 수급 계약(PPA) 체결을 통해 재생에너지 사용량을 선제적으로 확대하는 등 다양한 탄소중립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이와 함께 먼지 대기오염 배출량을 전년 대비 약 77% 감축하고 질소산화물 배출량을 21% 줄이는 등 환경오염 물질 배출량 전 항목에 대한 개선을 이뤄냈다.

세아베스틸지주는 "앞으로도 환경오염 물질 배출 감축, 재생에너지 추가 도입을 통한 탄소 배출량 감축, 생물다양성 보전 활동 확대 등 환경 분야 활동을 이어가는 한편 인권 경영 및 지배구조 개선을 위한 정책을 고도화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최란 기자(ran@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세아베스틸지주, ESG 평가 3년 연속 종합 A등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