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설재윤 기자] 쿠첸이 실리팟과 손잡고 여러 요리와 식재료를 보관할 수 있는 '미토피아 실리콘 밀폐용기' 세트를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실리팟은 주방 및 유아용 특화 제품을 개발하는 국내 최대 실리콘 전문 제조사 신성실리콘의 직영 브랜드다. 쿠첸은 2023년12월 실리팟과 처음 협업해 냉동밥 보관용기를 선보인 데 이어, 올해 4월 실리콘 지퍼백을 출시하며 제품 라인업을 확장해왔다.
![쿠첸X실리팟 미토피아 실리콘 밀폐용기 세트 [사진=쿠첸]](https://image.inews24.com/v1/e5c9dd52d53c06.jpg)
이번 실리콘 밀폐용기는 양사의 세번째 협업 제품으로 반영구적으로 사용 가능한 실리콘 소재와 실용적인 설계로 여러 음식을 위생적이고 간편하게 보관할 수 있도록 했다.
'미토피아 실리콘 밀폐용기' 세트는 소형, 중형, 대형 3가지 사이즈로 밥, 국, 반찬, 식재료 등 용도에 맞게 사용할 수 있다. 아울러 쿠첸이 쌀과 잡곡을 모티브로 만든 미토피아 캐릭터를 디자인에 적용했다.
신제품은 '원터치 이지락' 구조로 공기유입을 최소화해 내용물을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으며 용기를 세워 놔도 내용물이 새지 않을 정도로 밀폐력이 뛰어나다. 이에 더해 영하 40℃부터 250℃까지 견디는 내한성과 내열성을 동시에 갖춰 냉장·냉동 보관은 물론 열탕소독까지 가능하다.
또한 미국 FDA 승인을 받아 유아용 제품에도 쓰이는 백금촉매 실리콘을 사용해 환경호르몬이나 유해물질 걱정 없이 음식을 보관할 수 있다. 실리콘 소재로 쉽게 뒤집을 수 있으며, 적층형 디자인을 적용해 수납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쿠첸 관계자는 "실리팟과의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냉동밥 보관용기, 실리콘 지퍼백에 이어 고객의 편의성을 높인 실리콘 밀폐용기까지 제품 라인업을 확장했다"며 "반영구적으로 사용 가능한 실용적인 제품으로 소비자들의 일상에 편리함을 더하겠다"고 말했다.
/설재윤 기자(jyseol@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