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목포시, ‘2025 뒷개 청춘골목 챌린지’ 개최


‘뒷개’를 테마로 한 청춘 축제…상권 활성화와 젊은 문화의 만남

[아이뉴스24 대성수 기자] 목포시가 오는 8일 원산동 온누리어린이공원 일원에서 ‘2025 뒷개 청춘골목 챌린지’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행정안전부 지역특성살리기 공모사업의 일환으로 북항동의 옛 지명인 ‘뒷개’를 테마로 추진된다. 또 ‘청춘의 감성과 역동성이 어우러진 거리, 젊음이 도전으로 빛나는 공간’을 주제로 청춘들이 함께 모여 즐기며 교류하는 골목축제의 장으로 마련했다.

목포시의 '2025 뒷개 청춘골목 챌린지’를 알리는 홍보물 [사진=목포시]

특히, 북항 뒷개 청춘골목 상권 활성화와 연계하기 위해 각종 이벤트와 함께 체험부스 참가자에게는 골목 내 점포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할인쿠폰이 제공된다.

체험부스에서는 ‘청춘은 사격왕’, ‘농구 자유투 챌린지’, ‘페이스페인팅’, ‘팔찌 만들기’, ‘추억의 오락기 체험’ 등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참여형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이와 함께 가수 우디, 모리안, 솜의 무대를 비롯해 지역 학생밴드, DJ, 댄스공연 등 다채로운 공연이 이어져 축제의 열기를 더할 예정이다.

목포시 관계자는 “뒷개 청춘골목 챌린지는 상인회가 주도적으로 추진하는 특별한 축제인 만큼 지역상권 활성화에 큰 활력을 불어넣을 것”이라며 “많은 시민이 함께 참여해 뒷개 청춘골목의 새로운 매력을 느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목포=대성수 기자(dss@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목포시, ‘2025 뒷개 청춘골목 챌린지’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