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부산음식(B-FOOD) 레시피’ 시즌3 시식회…24종 공개


[아이뉴스24 정예진 기자] 부산광역시가 5일 오후 롯데호텔 부산 블루헤이븐에서 ‘부산음식(B-FOOD) 레시피’ 시즌3 공개 시식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시의 엄격한 심사를 통해 인증받은 지역 생산 식품과 식재료를 활용해 완성된 조리법 24종이 처음으로 공개된다.

시즌3에서는 맛 칼럼니스트 박상현씨 등 9인이 참여한 개발팀이 한 입 거리 음식·디저트 조리법 24종을 개발했다.

‘부산음식(B-FOOD) 레시피’ 시즌3 요리. [사진=부산광역시]

조리법은 어묵, 국수, 명란, 들기름, 고등어 등과 같은 부산우수식품과 기장미역·다시마, 대변항 멸치 등의 부산 향토 식재료를 이용한다.

개발팀은 팀원별 조리, 합동 테스트, 이야기 발굴을 거쳐 지난 8월 말 조리법을 완성했다. 이날 시식회에는 부산시, 부산시의회, 부산관광공사, 부산관광협회, 기업, 음식 전문가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15종의 요리를 선보인다.

참석자들은 개별 조리법 설명을 들으며 한 입 거리 음식과 디저트를 시식한다.

시는 이번에 개발한 24종의 조리법을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 온라인 매체를 중심으로 홍보하고, 행사장과 호텔, 외식업소 등에서도 해당 조리법으로 만든 요리를 맛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향후 부산에서 개최되는 국제행사 등의 공식 만찬 메뉴로도 활용된다.

조규율 부산광역시 시민건강국장은 “부산우수식품과 지역 식재료를 활용한 이번 레시피 개발은 ‘미식도시 부산’의 정체성을 잘 보여주는 사례”라며 “앞으로도 부산의 식품산업과 미식 정책이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미식 콘텐츠 개발과 글로벌 홍보를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부산=정예진 기자(yejin0311@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부산음식(B-FOOD) 레시피’ 시즌3 시식회…24종 공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