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스타벅스, 고대안암병원과 커뮤니티 스토어 11호점 오픈


3년간 3억원 상생기금 조성⋯청년 대상 다양한 프로그램 전개

[아이뉴스24 정승필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는 커뮤니티 스토어 11주년을 기념해 고대안암병원점을 커뮤니티 스토어 11호점으로 전환한다고 5일 밝혔다.

스타벅스 커뮤니티 스토어 11호점 '고대안암병원점' 외부 전경. [사진=스타벅스 코리아 제공]
스타벅스 커뮤니티 스토어 11호점 '고대안암병원점' 외부 전경. [사진=스타벅스 코리아 제공]

커뮤니티 스토어는 스타벅스 코리아가 매장 수익금 일부를 지역사회에 환원하는 이익공유형 매장이다. 국내에서는 2014년 대학로점이 처음 문을 열었다.

커뮤니티 스토어 11호점은 고려대 안암병원(고대안암병원에 있는 만큼 '청년 건강 자립 지원'을 테마로 운영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스타벅스와 고대안암병원은 지역사회 청년 건강 증진을 위한 사회적 가치 실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고대안암병원점은 판매되는 모든 품목당 300원의 금액을 적립해 3년간 3억원 규모의 기금을 조성할 계획이다.

해당 기금은 △힐링 라운지 조성 및 정서회복 프로그램 운영 △취약 청년 심리치료 지원 △취약 청년 치료비 지원 △청년 대상 이동진료 및 건강검진 프로그램 운영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손정현 스타벅스 대표이사는 "고객들이 커뮤니티 스토어를 통해 기부에 동참하고 이를 사회에 환원하는 선순환 구조를 지속적으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정승필 기자(pilihp@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스타벅스, 고대안암병원과 커뮤니티 스토어 11호점 오픈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