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평택시, 통합 30주년 기념 '미래비전포럼' 13일 개최…100년 도약 전략 모색


평택남부문화예술회관서 특별 강연 및 토크콘서트 진행
박영선·정의용 前 장관, 최기주 총장 등 연사 참여

평택시 통합 30주년 기념 미래비전포럼 포스터. [사진=평택시]

[아이뉴스24 임정규 기자] 경기도 평택시는 오는 13일 평택남부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평택시 통합 30주년 기념 미래비전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지난 30년간의 평택의 통합과 성장 의미를 되새기고 향후 평택의 100년을 준비하기 위한 미래 발전 전략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포럼은 특별 강연과 토크콘서트로 구성된다.

특별 강연에는 △박영선 前 중소기업벤처부 장관이 ‘AI 시대를 대비하는 평택의 발전 전략’ △정의용 前 외교부 장관이 ‘안보, 국제도시로서의 평택의 역할과 미래’ △최기주 아주대 총장이 ‘지역, 대학, 시민이 함께 성장하는 평택 미래 비전’을 주제로 나선다.

이어 정장선 평택시장과 강연자, 시민 등이 참여하는 토크콘서트를 진행해 평택의 미래 발전 방향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와 소통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시는 이번 포럼에 국·도·시의원, 관계기관, 학계, 산업계 관계자 및 지역 인사, 시민 등이 함께 참여해 각계각층의 의견을 수렴하고 소통하는 자리로 만들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포럼을 통해 시민과 함께 만드는 평택의 미래 비전을 구체화하고 향후 평택의 100년 도약을 위한 발전 전략 수립의 기반으로 삼을 방침"이라고 말했다.

/평택=임정규 기자(jungkuii@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평택시, 통합 30주년 기념 '미래비전포럼' 13일 개최…100년 도약 전략 모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