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영양군, 공감과 소통으로 완성하는 직원 친절교육 실시


공감하는 행정, 소통하는 민원 응대로 군민 만족도 높여

[아이뉴스24 김은경 기자] 경북 영양군이 전 직원을 대상으로‘공감과 소통으로 완성하는 직원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23일 영양군에 따르면 지난 22일 실시한 이번 교육은 친절한 공직문화 조성과 민원 만족도 향상을 위한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마련됐으며, 군민의 다양한 요구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더 나아가 군민과의 신뢰를 구축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실시됐다.

22일 영양군이 전 직원을 대상으로 실시한 ‘공감과 소통으로 완성하는 직원 친절교육’ 현장. [사진=영양군]

이날 교육은 친절 교육 전문 강사를 초빙해 진행되었으며 △공감 능력 향상 △적극적인 소통 기술 △민원응대 갈등 관리 △실제 민원 사례 중심의 대응 전략 등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내용 중심으로 진행됐다.

교육에 참석한 한 직원은 “공직자로서의 태도와 민원인 응대의 중요성에 대해 다시 생각하게 되는 시간이었다”며 “작은 친절이 큰 감동이 될 수 있다는 사실을 실천으로 보여주고 싶다”고 전했다.

오도창 영양군수는 “이번 교육을 통해 직원 개개인의 친절 의식을 높이고, 군민과의 소통이 한층 더 활발해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군민 중심의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이어 가겠다”고 말했다.

/영양=김은경 기자(ek0544@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영양군, 공감과 소통으로 완성하는 직원 친절교육 실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