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정유림 기자] 아직 읽지 않은 카카오톡 대화를 인공지능(AI)이 요약해주는 기능이 추가됐다.
![[사진=카카오]](https://image.inews24.com/v1/3aa35f9c5f0653.jpg)
23일 카카오에 따르면 최근 업데이트를 통해 채팅탭 '안읽음' 폴더에 있는 읽지 않은 대화를 AI가 요약해 주는 기능이 도입됐다. '안읽음' 폴더는 읽지 않은 메시지가 있는 채팅방만 따로 모아 놓은 영역이다. 상단에 'AI 대화 요약'이 배치돼 채팅방을 들어가지 않아도 요약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식이다.
안 읽은 메시지가 5개 이상이고 가장 최근에 온 메시지(24시간 이내)가 있는 채팅방 1개에 대한 요약 결과를 제공한다. 새로운 대화가 생기면 내용을 다시 요약한다.
카카오 관계자는 "이용자의 사용성과 피드백 등을 면밀히 살펴 AI가 요약해주는 채팅방의 숫자 확대 여부를 살필 예정"이라며 "'설정'에서 '카나나(Kanana) (AI) 요약' 이용 동의 후에 이 기능을 이용할 수 있고 기능 활성화 여부도 선택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밖에 이번 업데이트로 오픈채팅 커뮤니티에서 대화를 키워드로 검색할 수 있는 기능, 원하는 이모티콘을 더 쉽게 찾을 수 있도록 개선하는 등의 개편이 진행됐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