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진광찬 기자] 디지털 여행 플랫폼 아고다는 자사 예약 데이터를 통해 올가을 대한민국 여행객이 가장 선호하는 캠핑 여행지 발표했다고 23일 밝혔다.
![아고다가 조사한 대한민국 여행객 선호 인기 국내 캠핑 여행지 순위. [사진=아고다]](https://image.inews24.com/v1/098c97e213ed29.jpg)
아고다는 지난 9월부터 11월 사이 체크인 일정으로 예약된 텐트, 홀리데이·카라반 파크, 팜 스테이 등 캠핑형 숙소 데이터를 분석했다. 그 결과 제주도가 1위를 차지했고, 전주, 강릉이 뒤를 이었다. 삼척, 남해도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강릉의 한 캠핑장은 한국관광공사와 카카오모빌리티가 공개한 '가볼만할지도 캠핑편'에서 카카오내비 이용자가 가장 많이 방문한 캠핑장 10곳 중 하나로 선정됐다.
남해는 내달 22일까지 진행하는 '2025 보물섬 남해 낭만캠핑 페스타'를 통해 캠핑족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캠핑장별 특색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새로운 캠핑 문화를 조성하고 있다는 평가다.
국내뿐 아니라 해외 캠핑 수요도 상승 중이다. 아고다 숙소 예약 데이터에 따르면 대한민국 여행객에게 가장 인기 있는 해외 캠핑 여행지는 인도네시아 발리와 롬복이 공동 1위인 것으로 조사됐다. 이어 이탈리아 피엔차, 태국 푸켓, 스페인 마요르카 등이 뒤를 이었다.
이준환 아고다 동북아시아 대표는 "오늘날 캠핑은 단순한 여가를 넘어 야외 텐트 스테이, 글램핑 등 다채로운 방식으로 즐길 수 있는 일상 속 힐링의 한 형태로 자리 잡았다"며 "아고다는 텐트부터 카라반, 홀리데이 파크 등 폭넓은 캠핑형 숙소를 제공해 여행객들이 취향에 맞는 상품을 소개하고 있다"고 말했다.
/진광찬 기자(chan2@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