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내일날씨] 금요일 밤부터 또 비⋯다음주는 '가을 추위'


[아이뉴스24 김효진 기자] 금요일인 17일은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곳곳에 비가 내리겠다.

서울 종로구 광화문네거리에서 우산을 쓴 시민들이 길을 건너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서울 종로구 광화문네거리에서 우산을 쓴 시민들이 길을 건너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16일 기상청에 따르면 17일 아침 최저기온은 13~20도, 낮 최고기온은 21~27도로 예보됐다.

서쪽에서 저기압이 다가오면서 17일 제주에 가끔 비가 이어지는 가운데, 밤부터 강원영동을 제외한 중부지방과 호남서부에 비가 내리기 시작하겠다.

비는 이튿날까지 이어져 전국적으로 내리다가 오전에 그치겠다.

다만 일부 경남권 해안과 제주도는 오후까지, 강원 영동과 경북 동해안·북동 산지는 밤까지 비가 내릴 것으로 보인다.

17~18일 이틀간 예상 강수량은 10~40㎜다. 서해5도는 10~50㎜의 비가 올 것으로 예상된다.

18일 비가 그치고 나면 북서쪽 찬 공기가 한반도까지 세를 확장할 것으로 보인다. 이에 기온이 급락하고, 다음 주 초 '가을 추위'가 찾아오겠다.

기상청은 오는 20일 아침 기온이 올가을 들어 가장 낮은 수준까지 내려갈 것으로 보고 있다. 20~22일 아침 기온은 예상치는 5~15도, 낮 기온은 예상치는 15~22도다.

기온이 떨어지면서 20~21일 내륙 산지에는 올가을 첫서리가 내리고 처음으로 얼음이 얼 수 있겠다.

/김효진 기자(newhjnew@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내일날씨] 금요일 밤부터 또 비⋯다음주는 '가을 추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