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삼성전자, 글로벌 브랜드가치 6년 연속 세계 5위


인터브랜드 ‘글로벌 100대 브랜드’서 905억달러 평가

[아이뉴스24 박지은 기자] 삼성전자가 6년째 글로벌 톱5 브랜드 자리를 지켰다.

15일(현지시간)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업체 인터브랜드가 발표한 ‘2025년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서 삼성전자는 브랜드가치 905억달러로 5위를 차지했다.

삼성전자 서초사옥 [사진=연합뉴스]

삼성전자는 지난 2020년 이후 아시아 기업 중 유일하게 글로벌 5대 브랜드 지위를 유지하고 있다.

인터브랜드는 삼성전자의 △전 사업부문 인공지능(AI) 경쟁력 확보 △제품 전반의 AI 홈 경험 확대 △AI 반도체 투자 강화 △고객 중심 브랜드 전략을 주요 요인으로 꼽았다.

인터브랜드는 기업의 재무성과, 브랜드가 구매 결정에 미치는 영향, 소비자 공감도와 일관성 등을 종합해 브랜드가치를 산정한다.

삼성전자는 ‘모두를 위한 혁신(Innovation for all)’ 비전 아래 AI 경험의 대중화를 추진하고 있다. 모바일 부문에서는 ‘갤럭시 AI’를 중심으로 4억대 기기에 AI 기능을 확대 적용하고, TV·가전에도 비전 AI, 비스포크 AI 등 맞춤형 기술을 탑재했다.

반도체(DS) 부문은 △고대역폭 초고속 메모리(HBM) △DDR5 △LPDDR5x △GDDR7 등으로 클라우드 AI와 온디바이스 AI, 피지컬 AI 수요에 대응하고 있다.

이원진 삼성전자 글로벌마케팅실장은 “AI 혁신과 개방형 협업으로 일상 속 AI 경험을 확산시키겠다”며 “건강과 안전 등 고객이 원하는 가치로 더 사랑받는 브랜드로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지은 기자(qqji0516@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삼성전자, 글로벌 브랜드가치 6년 연속 세계 5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