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아이포럼 2025] 마음AI "피지컬 AI가 산업 현장 바꾼다"


유태준 마음AI 대표 겸 한국피지컬AI협회장, 아이포럼2025서 강연

[아이뉴스24 최란 기자] 인공지능(AI)이 로봇과 결합해 실제 산업 현장의 노동력을 대체하는 '피지컬 AI' 시대가 본격화되고 있다.

유태준 마음AI 대표 겸 한국피지컬AI협회장은 오는 23일 진행되는 아이포럼2025에서 '산업 현장을 무인화하는 피지컬 AI의 시대'를 주제로 발표에 나선다.

유태준 마음AI 대표. [사진=곽영래 기자]
유태준 마음AI 대표. [사진=곽영래 기자]

피지컬 AI는 AI 기술이 로봇, IoT 디바이스, 자율주행 차량 등 물리적 실체에 탑재돼 실제 환경과 상호작용하며 인간의 육체적 노동을 대체하는 새로운 기술 패러다임이다.

유 대표는 이번 발표를 통해 정부가 '피지컬 AI 1등 국가'로의 도약을 선언한 시점에서 피지컬 AI를 상용화한 기업의 실전 경험과 기술 전략을 공유할 예정이다.

또 피지컬 AI 시장의 성장 가능성을 강조하고 의료, 농업, 국방, 제조 등 현장에서의 피지컬 AI 발전 현황 등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유 대표는 피지컬 AI 시대의 핵심인 데이터 확보 방법도 소개한다.

실제 현장 데이터와 물리 기반 디지털 시험장(DPG)에서 생성한 시뮬레이션 데이터를 결합하는 '피지컬 AI 데이터 통합 팩토리' 구축 전략을 제시할 예정이다.

아이포럼은 매년 하반기 주요 이슈를 진단하고 대응 방안을 논의하는 아이뉴스24의 대표 행사다. 올해는 산업 전반의 AI 전환이 가속화되는 현시점에서 기술·산업·정책 리더들이 모여 'AI 3대 강국'으로 가기 위한 전략을 모색하는 자리가 될 전망이다.

포럼은 이날 오전 9시20분 오프닝 공연인 'AI 드로잉 퍼포먼스'를 시작으로 개회식, 제6회 아이뉴스24 D·N·A 혁신상 시상식, 기조연설, 세션 토론 순으로 진행된다.

/최란 기자(ran@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아이포럼 2025] 마음AI "피지컬 AI가 산업 현장 바꾼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