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설재윤 기자] 바디프랜드는 5일(현지시간)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국제 가전 전시회 IFA 2025에서 자사 제품 '퀀텀 AI뷰티캡슐'이 혁신상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IFA 이노베이션 어워드'는 IFA가 올해 신설한 글로벌 시상 프로그램으로서 1800개 이상의 참가 기업들 중 최고의 제품을 선정하는 자리다.
![바디프랜드 헬스케어로봇 '퀀텀 AI뷰티캡슐' [사진=바디프랜드]](https://image.inews24.com/v1/c759a82f82a587.jpg)
16개 부문 중 인공지능(AI), 양자 컴퓨팅, AR/VR 분야의 기술 혁신상을 가리는 '이머징 테크' 부문에서 바디프랜드 제품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퀀텀 AI뷰티캡슐'은 메디컬·뷰티케어 기능이 모두 결합된 차세대 헬스케어로봇이라는 점에서 높은 혁신성을 인정 받았다. △AI 마사지맵 생성 시스템 △LED 광선 케어 시스템 △고도화된 로보틱스 기술 등이 주요 특징이다.
'AI 마사지맵 생성 시스템'은 사용자와의 상호작용을 통해 개인화된 헬스케어를 제공하는 기능이다. 헬스케어로봇이 사용자와의 음성대화를 나누면서 피로 부위, 수면 상태, 통증 부위 등 신체 상태를 파악하고, 선호하는 마사지 스타일을 학습하여 마사지 맵을 자동으로 구성한다.
또한 별도의 뷰티 디바이스 연결 없이, 특수 설계된 아치형 슬라이딩 모듈에서 LED 광선이 조사되어 얼굴 피부와 두피 케어가 가능하다.
아울러 인체의 보행 구조를 자극하는 '로보틱스 테크놀로지'가 탑재돼 역동적인 신체 움직임을 유도했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9회에 이르는 CES 혁신상에 이어 이번 IFA 혁신상 수상으로 유럽 시장에서도 바디프랜드의 높은 기술력을 인정받았다"며 "이번 수상에 안주하지 않고 '로보틱스 테크놀로지'와 자체 AI 기술을 적용한 '헬스케어로봇' 연구개발에 총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설재윤 기자(jyseol@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