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이천시, 더벤티와 상생 협력 MOU 체결


김경희 이천시장(오른쪽)과 박수암 에스앤씨세인 대표가 상생 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이천시]

[아이뉴스24 임정규 기자] 경기도 이천시가 대한민국 대표 농산물인 '이천 쌀'을 활용한 신제품 개발과 유통·홍보를 위해 카페 프랜차이즈 '더벤티'와 손을 잡았다.

시는 5일 시청에서 '더벤티' 운영사인 에스앤씨세인과 상생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이천 쌀을 활용한 음료 4종(이천쌀 라떼, 이천쌀 흑임자폼라떼, 이천쌀 말차쉐이키, 이천쌀 아인슈페너)과 베이커리 2종의 전국 출시를 앞두고 양측의 상호 협력 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식에는 김경희 이천시장을 비롯해 김재헌 이천시의회 부의장, 박수암 에스앤씨세인 대표, 이승희 본부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날 협약식과 함께 이천시청 본관 2층 주차장에서는 이천 쌀을 활용한 신제품 음료 4종을 시민과 관계자들이 무료로 시음할 수 있는 행사가 열려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이천쌀 라떼를 비롯한 다양한 쌀음료 개발은 이천 쌀의 고부가가치 실현과 농업인의 수익 상승을 위한 새로운 도전”이라며 “쌀음료 개발을 통해 대한민국 주식인 쌀이 새로운 미래 먹거리 산업의 모범 사례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수원=임정규 기자(jungkuii@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이천시, 더벤티와 상생 협력 MOU 체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