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예산군, 6일 청소년페스티벌 ‘드림-업’ 개최


청소년 자치 참여 강화… 밴드·보컬·댄스 17개 팀 무대

[아이뉴스24 정다운 기자] 예산군청소년복지재단이 오는 6일 오후 6시 복합문화복지센터 다목적광장(수련관 정문 앞)에서 ‘2025 예산군청소년페스티벌 드림-업’을 연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청소년 자치기구의 의견을 반영해 행사 명칭과 상금 범위를 직접 정하는 등 주도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밴드·보컬·댄스 부문에서 총 17개 팀, 80여명의 청소년이 참가해 끼와 열정을 펼친다.

공연 무대에는 지역에서 활동 중인 어른들로 구성된 ‘탐탐드럼’과 청소년의 합동 무대가 마련되며, TV 프로그램 ‘너의 목소리가 보여7’에 출연한 가수 이혜나도 초청 공연을 선보인다.

2025 예산군청소년페스티벌 포스터 [사진=예산군]

행사 당일에는 군민 누구나 관람할 수 있으며, 청소년 관람객에게는 청소년카페 ‘아띠’에서 음료와 쿠키가 제공된다. 또 오후 4시부터는 3D펜 키링 만들기, 응원봉 제작, 스트레스 해소 프로그램 등 다양한 체험 부스가 운영된다.

특히 심사위원 점수 외에 관객이 직접 응원팀을 투표하는 방식이 도입돼 현장 분위기를 더욱 뜨겁게 할 것으로 기대된다.

재단 관계자는 “청소년들이 스스로 기획하고 참여하는 이번 페스티벌이 지역 청소년들의 무대 경험과 자율성을 키우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 무대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예산=정다운 기자(jdawuny@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예산군, 6일 청소년페스티벌 ‘드림-업’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