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류영신 기자] 경상남도 함양군이 관내 65세 이상 어르신들에게 무료 영화 상영 서비스를 시행한다.
이번 어르신들 무료 영화 서비스는 지역 어르신들에게 다양한 문화 향유의 기회를 제공해 정서적 만족감과 삶의 활력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이 서비스는 내달 1일부터 오는 11월 18일까지 총 10회 열린다. 영화 상영은 함양군 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코미디 등 어르신들이 쉽게 공감하고 즐길 수 있는 작품을 엄선해 진행한다.

함양군은 영화 상영과 함께 함양군보건소와 연계해 문화와 건강을 동시에 챙길 수 있도록 했다. 영화 대기시간에 치매 예방 교육 등 건강프로그램도 함께 운영할 예정이다.
함양군 내 만 65세 이상 어르신이면 누구나 무료로 영화를 관람할 수 있다. 영화 상영 30분 전부터 입장할 수 있다. 별도의 사전 예약 없이 신분증 제시 후 선착순으로 입장하면 된다. 공연장은 모두 125석이다. 자세한 일정과 상영작은 함양군 누리집 게시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진병영 경상남도 함양군수는 “한 편의 영화를 통해 어르신들에게 삶의 여유와 즐거운 추억을 전해드리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며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생활을 위해 다방면으로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함양=류영신 기자(ysryu@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