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한미사이언스, 더마코스메틱 제품 또 내놓는다


프로-캄 라인업 확대⋯크림 제품 호조 힘입어 마스크 제품 예고
'EGF' 활용⋯식약처 인체적용시험 통해 미백·주름 효과 입증

[아이뉴스24 정승필 기자] 한미그룹의 지주사 한미사이언스가 차별화된 유통 전략을 앞세워 두 번째 더마코스메틱(Derma-cosmetic) 제품 출시를 예고했다. 지난해 말 선보인 첫 제품이 좋은 반응을 얻으면서 기능성 화장품 시장 내 입지를 넓히겠다는 계획이다.

프로-캄 'EGF PDRN 액티브 시너지 마스크. [사진=한미그룹 제공]
프로-캄 'EGF PDRN 액티브 시너지 마스크. [사진=한미그룹 제공]

24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일부 제약사들이 더마코스메틱 시장에 진출해 자체 브랜드 매출을 확대하고 있다. 이는 미세먼지 등 환경 요인으로 소비자들이 단순한 미용을 넘어 피부 건강을 중시하는 경향이 강해지면서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기 때문이다.

더마코스메틱은 피부 과학을 뜻하는 '더마톨로지(Dermatology)'와 화장품을 뜻하는 '코스메틱(Cosmetic)'의 합성어다. 의약품 성분, 자체 기술을 접목한 기능성 화장품으로, 민감성 피부나 여드름 등 특정 피부 고민을 해결하려는 수요가 늘면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저자극 성분을 기반으로 설계돼 민감한 피부에도 안정성을 보이는 점이 강점으로 꼽힌다.

한미사이언스는 자사 브랜드 프로-캄(PRO-CALM)을 통해 내달 'EGF PDRN 액티브 시너지 마스크'를 출시한다. 이 제품은 지난해 출시한 'EGF 액티브 바이탈 크림' 이후 1년 만에 내놓는 EGF(표피성장인자) 라인의 후속이다. EGF는 신체에서 자연적으로 생성되는 단백질 성분으로, 상처 재생을 촉진하고 세포 내 콜라겐 합성을 돕는 천연 치유 물질이다.

프로-캄 'EGF PDRN 액티브 시너지 마스크. [사진=한미그룹 제공]
프로-캄 EGF 액티브 바이탈 크림. [사진=한미그룹 제공]

앞서 출시된 크림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미백·주름 개선 효과를 인정받아 출시 당일 전량이 품절됐으며, 추가 생산 물량도 빠르게 소진됐다. 이번에 선보이는 마스크는 미백·주름 개선 기능에 더해 DNA 유래 성분인 PDRN을 결합해 피부 탄력 저하 개선, 진정 효과까지 인체적용시험으로 입증받았다. 또한 민감성 피부 테스트를 통해 안정성을 확보했으며, 리오셀 교차 구조 시트를 적용해 밀착력과 통기성을 높여 영양 성분 흡수력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EGF와 PDRN의 조합으로 단순 보습 이상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한미사이언스는 차별화된 유통 전략으로 프로-캄의 입지를 확대 중이다. 타 제약사들이 다양한 유통 채널을 통해 판매하는 방식과 달리 전국 약국과 계열사인 의약품 전문 채널 온라인팜에서만 유통할 예정이다.

한미사이언스 관계자는 “EGF 액티브 바이탈 크림에 대한 소비자들의 긍정적인 반응에 힘입어 고영양 집중 케어 마스크로 EGF 라인을 확장했다”며 “앞으로도 피부 과학 기반의 유효 성분 중심 제품군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정승필 기자(pilihp@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미사이언스, 더마코스메틱 제품 또 내놓는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