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김병기 "광복은 연합국 선물? 독립기념관장 파면해야"


[아이뉴스24 김효진 기자] 더불어민주당 김병기 원내대표는 광복 80주년 기념식에서 "광복은 연합국의 승리로 얻은 선물"이라고 말한 김형석 독립기념관장을 즉시 파면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김병기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13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곽영래 기자]
김병기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13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곽영래 기자]

김 원내대표는 16일 페이스북을 통해 "헛소리를 아무렇지도 않게 지껄이는 자가 독립기념관장이라니 전 세계가 비웃을 일"이라며 "정부는 이 자를 즉시 파면하라"고 했다.

그는 "지난해 윤석열이 지명한 김형석이 한 일은 독립운동 부정이 전부"라며 "작년 광복절에는 개관 후 첫 독립기념관 경축식을 취소했고, 올해는 경축사에서 항일 독립투쟁을 비하했다"고 비판했다. 김 관장은 윤석열 정권 때인 지난해 8월 임명됐다.

김 원내대표는 "독립운동을 부정하는 매국을 방치한다면 누란의 위기 때 국민께 어떻게 국가를 위한 희생을 요구하며 누가 헌신하겠는가"라고 반문했다.

이어 "법적 권리 운운하며 세 치 혀를 놀리는 김형석에게 피가 거꾸로 솟는 분노를 느낀다"며 "순국선열을 욕보인 자는 이 땅에 살 자격조차 없다"고 말했다.

/김효진 기자(newhjnew@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김병기 "광복은 연합국 선물? 독립기념관장 파면해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