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대구 달성군 드림스타트, 아동 가구 화재 예방 물품 지원·전기 안전 점검 실시


투척용 소화기·방연마스크 등 ‘소방꾸러미’ 직접 전달
전기 안전 취약 가구, 이달 중 한국전기안전공사와 협력해 점검 예정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대구 달성군 드림스타트가 아동 가구의 안전 강화를 위해 화재 예방 물품을 지원하고 전기 안전 점검을 진행했다.

8일 군에 따르면 이번 사업은 최근 증가하는 아동 대상 야간 화재 사고에 대응하기 위해 7월부터 8일까지 약 4주간 진행됐다. 대상은 관내 사례관리 아동 가구로, 아동통합사례관리사가 직접 가정을 방문해 주거 안전 상태를 점검하고 ‘소방꾸러미’를 전달했다.

아동통합사례관리사가 드림스타트 아동 가정을 방문해 화재경보기를 설치하고 있다. 이번 방문은 화재 예방 물품 지원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사진=달성군]

소방꾸러미에는 투척용 소화기, 가정용 소화기, 방연마스크, 화재경보기 등이 포함돼 있어, 화재 발생 시 초기 대응 능력 향상에 중점을 뒀다.

또 화재 및 전기 안전이 취약한 가구로 분류된 경우에는 한국전기안전공사와 협력해 이달 중 전기 안전 점검을 실시할 예정이다. 점검 비용은 전액 달성군이 부담한다.

최재훈 달성군수는 “아동과 가족이 안전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예방 중심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위기 예방과 생활 안전을 꼼꼼히 챙기겠다”고 밝혔다.

아동통합사례관리사가 가정용 소화기를 설치 중이다 [사진=달성군]

달성군 드림스타트는 향후에도 위기 예방 중심 사례관리와 생활 밀착형 복지 서비스를 지속 확대할 계획이다.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구 달성군 드림스타트, 아동 가구 화재 예방 물품 지원·전기 안전 점검 실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