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청송군의회, 의원연구단체 연구용역 본격 착수


산림자원 활용·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 조성 두 축으로 정책 개발 나서

[아이뉴스24 김철억 기자] 경북 청송군의회(의장 심상휴)는 지난 23일 의원연구단체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열고 본격적인 정책 연구 활동에 돌입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연구는 ‘청송군 산림자원 활용 방안 연구회’와 ‘아이 키우기 좋은 청송군 조성 연구회’ 두 개의 의원연구단체가 맡는다. 착수보고회에는 연구단체 소속 의원들과 연구용역 수행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해 연구 방향, 일정, 주요 과제 등을 논의했다.

지난 23일 청송군의회가 의원연구단체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열고 본격적인 정책 연구 활동에 돌입했다. [사진=청송군의회]

'청송군 산림자원 활용 방안 연구회'는 산불 피해 복구와 기후변화 대응이 가능한 산림 생태계 조성을 목표로 한다. 아울러 지역산업과 연계할 수 있는 산림경제 모델을 발굴해 실질적인 정책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연구회는 황진수 의원이 대표를 맡고, 심상휴, 권태준, 박신영 의원이 함께한다.

‘아이 키우기 좋은 청송군 조성 연구회’는 청송군의 자녀 양육 환경을 진단하고, 수요자의 요구를 반영한 정주 여건 개선 방안을 찾는다. 정미진 의원이 대표를 맡고, 심상휴, 윤영경, 조찬걸 의원이 참여하고 있다.

지난 23일 청송군의회가 의원연구단체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열고 본격적인 정책 연구 활동에 돌입했다. [사진=청송군의회]

심상휴 의장은 "연구용역은 착수보고회를 시작으로 중간보고회와 최종보고회를 거쳐 11월까지 진행된다"며 "도출된 결과를 실효성 있는 정책 자료로 활용해 군정에 적극 반영하겠다"고 말했다.

/대구=김철억 기자(kco7700@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청송군의회, 의원연구단체 연구용역 본격 착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