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부산시, 기장군 중소기업 근로자 대상 임대주택 263가구 공급


[아이뉴스24 정예진 기자] 부산광역시가 24일부터 내달 6일까지 ‘LH임대주택 기장군 중소기업 근로자 공공임대주택 기관공급 사업’ 대상기업을 모집한다.

기장군은 부산의 대표적인 산업단지와 중소기업 밀집지역으로, 인력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기장군 내 중소기업의 근로자 주거 안정을 돕기 위해 정관읍에 위치한 LH임대주택 263호를 공공임대주택으로 기관공급 한다.

공급 규모는 정관4단지 45호, 정관5단지 62호, 정관7단지 76호, 정관행복 80호다.

부산광역시청 전경. [사진=부산광역시]

군 내 소재한 공공임대 주택 계약을 희망하는 중소기업(중견포함)은 기장군에 주택을 가지고 있지 않은 자사 근로자를 입주 대상으로 24일부터 내달 6일까지 부산경제진흥원 중소기업 자금지원 플랫폼에서 온라인 신청하면 된다.

시는 단지·면적별로 신청기업을 모집한다. 단, 신청이 공급호수를 초과할 경우 △근로자 수 △기업의 운영기간 △기술 등 인증서 보유 △수출활동 △근로자 신규 채용현황 등 다양한 요소들을 고려해 입주기업을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 결과는 내달 20일 선정기업에 개별 통보와 함께 온라인 플랫폼에 게시할 예정이다.

시는 지역 내 중소기업 근로자들이 겪는 주거 문제는 곧 지역 산업의 지속가능성과 직결되는 중요한 과제인 만큼 이번 사업을 통해 중소기업 근로자들이 안심하고 일할 수 있는 주거 기반을 마련하고, 주거 문제로 인한 인력난 해소 등 기업하기 좋은 환경 조성에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봉철 부산광역시 디지털경제실장은 “이번 근로자 공공임대주택 기관공급은 기장군 내 중소기업들이 안고 있는 구인난 문제와 근로자들의 출퇴근 문제 해결을 위해 여러 기관이 고민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기업이 일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기업하기 좋은 도시 부산’을 구현하겠다”고 말했다.

/부산=정예진 기자(yejin0311@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부산시, 기장군 중소기업 근로자 대상 임대주택 263가구 공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