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전남도, 출자·출연기관과 고향사랑 실천 캠페인


·3년 연속 모금액 전국 1위, 기부·홍보 참여 독려

[아이뉴스24 대성수 기자] 전라남도가 17개 출자·출연기관을 대상으로 전남 고향사랑 실천 캠페인에 나선다.

이번 캠페인에 동참한 출자·출연기관은 전남도가 3년 연속 모금액 전국 1위의 성과와 ‘사랑애 서포터즈’ 100만 조기 달성을 이어갈 수 있도록 올해도 기관별 고향사랑기부와 전남 사랑애 서포터즈 홍보 활동을 펼친다.

전남도는 이에 앞서 지난 6월 경남신용보증재단에서 열린 ‘2025 영호남 남도상생 함께하는 고향사랑’ 상호기부 행사에서 전남신용보증재단과 각각 250만원씩 총 500만원을 기부했다.

전라남도가 출자·출연기관과 함께 고향사랑 실천 캠페인을 하고 있다. [사진=전남도]

전남 사랑애 서포터즈는 지난 2022년 9월 출범 이후 현재까지 58만여 명이 가입했으며, 640여 개소의 할인가맹점을 통해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김경호 남도장터 대표이사는 “도민에게 받은 사랑을 다시 돌려드릴 기회로 생각해 캠페인에 적극 나서겠다”며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고향 사랑을 실천하고, 지역 발전의 든든한 동반자가 되겠다”고 말했다.

강경문 전남도 고향사랑과장은 “해마다 전남의 고향사랑기부제가 전국에서 모범 사례로 평가받을 수 있었던 것은 출향민과 도민, 공직자 모두의 관심 덕분”이라며 “각 기관의 자율적이고 따뜻한 참여가 전남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끄는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남악=대성수 기자(dss@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전남도, 출자·출연기관과 고향사랑 실천 캠페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