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완도군, 대한민국환경대상 탄소중립 분야 ‘대상’ 수상


해조류 기반 탄소 흡수 정책·해양 환경 보전 성과 인정받아

[아이뉴스24 김상진 기자] 전남 완도군이 지난 18일 서울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열린‘ 제20회 2025 대한민국 환경 대상’ 시상식에서 환경 행정 탄소중립 분야의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대한민국 환경 대상’은 대한민국환경대상위원회와 환경미디어가 환경 보전과 지속 가능한 사회 발전을 위해 공로가 큰 기업, 공공단체, 지자체 등을 선발하고 있으며, 중앙부처가 후원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환경 분야 대상이다.

지난 18일 신우철 완도군수(왼쪽2번째)와 완도군 관계자들이 2025년 대한민국환경대상 탄소중립부문 대상 수상 관련 현수막을 들고 있다. [사진=완도군]

군은 해조류 양식 기반의 탄소 흡수원 확대를 위한 노력, 해양 쓰레기 통합 관리 체계 구축 등 해양 환경 보전과 탄소 중립 실현에 기여한 성과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아울러 해양 환경미화원과 찾아가는 친환경 정화 운반선 운영, 해조류 부산물 재활용 등 자원 순환형 해양 정화 인프라 구축, 효성그룹·한국전력과 함께 바다 숲 조성과 잘피 이식 등 바다 생태계 보전 활동, 미 항공우주청(NASA)과 기후변화 대응과 탄소 중립을 위한 해조류 블루카본 인증 협의 등의 분야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신우철 완도군수는 “우리 군은 대한민국 청정 바다 수도이자 수산 1번지로서 군민 삶의 터전이자 미래 세대에 물려줄 소중한 자산인 바다를 지키고, 탄소 중립을 실현하는 데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말했다.

/전남=김상진 기자(sjkim9867@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완도군, 대한민국환경대상 탄소중립 분야 ‘대상’ 수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