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임실군의회, 제347회 임시회 10일간의 의사일정 돌입


31일까지 10일간 하반기 군정 주요업무보고 청취·조례안 등 25건 심의

[아이뉴스24 박종수 기자] 전북 임실군의회(의장 장종민)가 22일 제347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열어 오는 31일까지 10일간의 의사일정을 시작했다.

이번 임시회는 22일부터 28일까지 2025년도 하반기 군정 주요업무 보고를 청취한 뒤 29일에는 조례안, 규칙안 등 25건의 각종 안건을 각 상임위원회에서 심의한 뒤, 31일 본회의에서 의결하고 폐회할 예정이다.

장종민 의장이 임시회 개회를 선언하고 있다. [사진=임실군의회 ]

의회는 군정 계획의 방향성과 중점 과제를 점검하고, 하반기 중점 추진 사업이 군민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각 정책의 실효성과 예산 집행의 적정성 등을 면밀히 살펴볼 계획이다.

장종민 의장은 개회사에서 “이번 회기는 연초 계획된 사업들이 차질 없이 이행되고 있는지를 점검하고, 미진한 부분은 집행부와 함께 대책을 마련하는 뜻깊은 자리가 될 것”이라며 “의회와 집행부의 공동 목표는 군민의 행복이며, 의회는 군민의 뜻이 군정에 충실히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장 의장은 이어 지난 21일부터 시작한 ‘전국민 민생회복 소비쿠폰 신청 접수’와 관련해 군민의 불편이 없도록 관계 공직자들의 세심한 업무 수행을 당부하고, 현장에서 헌신하는 공직자들에 대한 사기진작 방안 마련도 함께 요청했다.

/전북=박종수 기자(bells@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임실군의회, 제347회 임시회 10일간의 의사일정 돌입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