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의왕시, '2025 한국의 최고 경영 대상'수상


의왕시가 '2025 한국의 최고 경영 대상' 시상식에서 대상을 수상하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의왕시]

[아이뉴스24 김정수 기자] 경기도 의왕시가 16일 2025 한국의 최고 경영대상' 시상식에서 지역발전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고용노동부, 보건복지부, 중소벤처기업부, 여성가족부가 후원하는 이번 시상은 고객 중심 경영과 지속가능 발전에 이바지한 기업·기관·단체에 수여하는 상이다.

시는 최근 대규모 도시개발사업과 지하철 사업을 비롯해 교육과 복지, 문화예술, 일자리 등 다양한 분야에서 역동적인 변화와 발전을 이끌어 낸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시는 현재 LH와 함께 고천지구, 초평지구, 월암지구, 청계2지구, 의왕군포안산 3기 신도시, 오전·왕곡지구 등 6개의 도시개발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인덕원~동탄선과 월곶~판교선 복선전철, GTX-C노선 의왕역 정차 등 의왕역 전역에 지하철 사업이 동시에 추진되면서 도시의 철도교통 환경이 획기적으로 탈바꿈하고 있다.

특히, 민선8기 출범 이후에는 시민들이 오랫동안 바라왔던 숙원사업이 하나씩 해결되고, 시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 다양한 사업들이 성공적으로 추진되며 시정에 대한 시민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지난해 2월 문화예술인들의 20여년 숙원이었던 '의왕 문화예술회관'이 착공한데 이어 8월에는 인덕원~동탄, 월곶~판교 복선전철사업 착공으로 오랫동안 지하철 유치를 염원하던 시민들의 큰 관심을 모았다.

또한, '백운호수 초중 통합학교'가 지난해 10월 착공식을 갖고 내년 3월 개교를 목표로 공사를 진행 중이며, 지난 6월에는 시민들의 오랜 염원이었던 종합병원 건립사업이 마침내 협약식을 갖고 본격적인 첫발을 내딛게 됐다.

각 분야별 지원사업도 활발하게 추진하고 있다.

교육분야는 △의왕 진로진학상담센터 △의왕 수학클리닉센터 △청소년 스마트건강관리사업 등을 운영 중이고, 보육분야는 △다함께돌봄센터 6곳 확충 △산후조리비 및 산모건강관리사 지원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다.

건강생활분야는 △맨발걷기길 17곳 조성 △건강취약계층 대상 무료 대상포진 예방접종 지원 등을 추진 중이며, 복지 분야는 △노인 버스 무료승차 지원 △노인건강생활 더하기 사업 △장애인 힐링쉼터 3곳 개소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김성제 시장은 "의왕시는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광역도로망이 잘 갖춰져 있는 수도권의 중심도시"라며 "그동안 이뤄낸 성과를 바탕으로 의왕시가 2030년 전국에서 가장 살기 좋은 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시민과 함께 더욱 힘차게 뛰겠다"고 말했다.

/수원=김정수 기자(kjsdm05@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의왕시, '2025 한국의 최고 경영 대상'수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