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부산 기장군, 지역경쟁력 분석 ‘최우수기관’ 선정


[아이뉴스24 정예진 기자] 부산광역시 기장군이 한국공공자치연구원이 실시한 지역경쟁력 분석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거뒀다.

이번 평가는 한국공공자치연구원이 민선지방자치 30년간의 성과를 조망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 1996년부터 매년 실시해 온 한국지방자치경쟁력지수(KLCI)의 축적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이뤄진다.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지난 1995년부터 올해까지 △인구 △재정 △지역경제 △건강문화 △환경안전 5개 분야의 변화 추이를 종합적으로 분석해 지역경쟁력을 평가했다.

(왼쪽부터) 김충환 한국공공자치연구원 이사장이 정종복 부산광역시 기장군수에게 최우수기관 인증패를 수여하고 있다. [사진=부산광역시 기장군]

기장군은 ‘인구경쟁력 분야’에서 전국 군 단위 1위를 달성해 지역경쟁력 최우수기관으로 인증받았다.

군은 정주여건 개선을 위한 다각적인 사업 추진이 장기적인 인구 성장 잠재력으로 이어졌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민선8기 핵심과제인 △방사선 의·과학 융합 클러스터 등 ‘첨단 산업 기반 조성’ △도시철도 기장선·정관선 건설 추진 등 ‘사통팔달 교통망 기틀 마련’ △정관 에듀파크 및 일광 교육행복타운 건립 등 ‘교육·문화·환경 개선’을 위한 주요 정책들이 가시적인 성과를 창출했다.

정종복 부산광역시 기장군수는 “민선지방자치 30년을 결산하는 의미 있는 평가에서, 기장군이 미래 성장 잠재력을 가장 높게 인정받게 돼 매우 기쁘다”며 “이는 변화와 성장을 염원하는 군민과 함께 이뤄낸 소중한 성과”라고 말했다.

/부산=정예진 기자(yejin0311@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부산 기장군, 지역경쟁력 분석 ‘최우수기관’ 선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