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박채오 기자] 동아대학교는 김민혁 에너지·자원공학과 석사과정생이 '한국자원공학회 2025년도 제124회 춘계학술발표회'에서 우수논문 발표상을 받았다고 15일 밝혔다.
지난 1961년 창립된 한국자원공학회는 국내외 에너지·광물자원 조사 및 탐사, 개발, 활용과 관련된 학문 교류 등을 위한 자원 분야 전문 학술 단체로 국내 등재학술지 '한국자원공학회지'와 국제학술지 'Geosystem Engineering'을 발간하고 있다.
김민혁 석사과정생은 최근 휘닉스 아일랜드 제주에서 열린 학술발표회 '응용지질 및 환경지구화학' 세션에서 '사용 후 인산철(LFP) 배터리에서 리튬(Li) 회수 연구'로 수상했다.

이번 연구는 전기자동차 배터리에 많이 사용되고 있는 LFP 배터리를 재활용하기 위해 '사용 후 LFP 배터리'를 대상으로 침출 연구를 수행한 내용이다.
김 석사과정생은 리튬(Li)의 선택적 침출을 위해 황산과 아황산암모늄의 농도를 변화시키며 연구를 진행했다.
이번 연구 결과로 사용 후 LFP 배터리로부터 고순도의 리튬을 회수할 수 있는 침출 공정을 개발, 희귀 금속의 불안정한 공급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민혁 동아대 석사과정생은 "이번 수상을 통해 큰 힘을 얻었고 차종문 교수님과 지원해주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꾸준히 노력하고 좋은 연구 결과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부산=박채오 기자(chego@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