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성주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기금 마련 위한 옥수수 수확


수익금 전액 지역복지에 사용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경북 성주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김영기, 공공위원장 배해석)가 11일 새벽 성산리 들녘에서 위원 40여 명과 함께 옥수수를 수확했다.

이번에 수확한 찰옥수수는 지난 3월 협의체 위원들이 직접 파종한 것으로, 성산리 일원 약 1200평 밭에서 정성껏 재배됐다. 가뭄과 폭염에도 위원들의 꾸준한 관리와 관심 속에 자란 옥수수는 이날 수확돼 지역 주민과 유관기관에 판매될 예정이다.

성주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들이 옥수수 수확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성주군]

옥수수 판매 수익금 전액은 지역 내 복지사업에 활용된다. 성주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이를 통해 주거환경개선, 희망꿈나무 용돈 지원, 길동무사업 등 지역의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펼칠 계획이다.

김영기 민간위원장은 “해마다 이어지는 활동이지만, 올해도 많은 위원들께서 기꺼이 시간을 내 함께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단순한 농사를 넘어, 이 수확이 누군가에게는 소중한 희망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배해석 성주읍장은 “지역 복지는 행정의 역할을 넘어 주민과 함께 만들어가야 하는 것”이라며 “복지사각지대를 줄이기 위해 더 세심히 살피고, 현장에서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성주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옥수수 수확을 하고 있다 [사진=성주군]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성주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기금 마련 위한 옥수수 수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