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비전대-폴리텍, 지역혁신 위한 산학연 협력 방안 모색


RISE 및 산학연계 성과 공유 간담회…신산업 2.0 성과 공유

[아이뉴스24 박종수 기자] 전주비전대학교(총장 우병훈)는 지난 7일 ‘2025년도 비전대-폴리텍, RISE 및 산학연계 성과 공유 간담회’를 갖고 신산업분야 특화 선도전문대학 지원사업 2.0(이하 신산업 2.0) 의 성과를 공유했다.

전주비전대학교와 한국폴리텍대학 전북캠퍼스는 이날 간단회를 통해 도출된 주요 성과와 우수사례를 산업체와 함께 점검하며 확산 방안을 모색했다.

전주비전대와 한국폴리텍대학이 지역혁신을 위한 산학연 협력 간담회를 가졌다 [사진=전주비전대학교 ]

이번 간담회는 전주비전대학교와 한국폴리텍대학 전북캠퍼스, 그리고 이차전지 신산업 분야 관련 산업체가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는 신산업 맞춤형 인력양성 교육과정 운영, 산학 협력 네트워크 구축 및 활성화, RISE 사업과 연계한 프로그램 추진 등

신산업 2.0의 핵심 성과에 대한 발표와 자유 토론이 이어졌다.

이와 함께 성과 중심 운영모델 구축, 수요 기반 단기과정 운영 등의 사례를 중심으로 사업의 지속 가능성과 확산 전략이 논의됐다.

박효식 이차전지신산업선도전문대학사업단장(신재생에너지과 교수)는 “신산업2.0을 통해 이룬 성과들을 산업계와 공유하고, 교육과 현장이 함께 발전할 수 있는 방향을 찾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정주형 전문인재 양성과 지역 상생의 기반을 더욱 튼튼히 하겠다”고 밝혔다.

전주비전대학교는 이번 간담회를 계기로, 신산업2.0 성과의 확산과 지역 맞춤형 교육모델 정착을 위한 공유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산업 현장과 연계된 교육과정과 RISE 사업 간의 공동성과 창출을 통해, 지역 혁신을 선도하는 거점대학으로서의 역할을 더욱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전북=박종수 기자(bells@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비전대-폴리텍, 지역혁신 위한 산학연 협력 방안 모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