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송대성 기자] 알리익스프레스는 청년 인재 육성 CSR 프로그램 '알리드림'(ALIDREAM)의 일환으로 장학생들과 함께 중국 항저우에 위치한 알리바바 그룹 본사를 탐방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일 밝혔다.
![알리익스프레스가 '알리드림' 장학생들과 함께 중국 본사 탐방에 나선다. [사진=알리익스프레스]](https://image.inews24.com/v1/152fceecb58026.jpg)
'알리드림'은 지난해 시작된 알리익스프레스의 대표 사회공헌 캠페인으로 국내 저소득층 대학생들이 글로벌 환경을 직접 경험하며 진로 탐색의 기회를 넓힐 수 있도록 기획됐다.
앞서 알리익스프레스는 IT 및 AI(인공지능) 분야 진로를 희망하는 저소득층 우수 대학생의 안정적인 학업 지원을 위해 지난해 총 10억원의 기부금을 한국장학재단에 기탁한 바 있다.
이번 탐방은 이달 중 한국장학재단과 함께 진행된다. 장학생들은 알리바바 캠퍼스를 둘러보고 현지 임직원들과의 교류, 진로 설계에 도움이 될 강연 등을 통해 다채로운 경험을 쌓게 된다. 프로그램은 실질적인 커리어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데 초첨을 맞춰 구성됐다.
레이장 알리익스프레스 코리아 대표는 "AI와 IT 분야는 미래 세대의 꿈이 현실이 되는 무대이며 그 여정에 알리익스프레스가 함께할 수 있어 뜻깊다"며 "이번 기부장학사업이 학생들의 잠재력을 실현하는 발판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