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정승필 기자] 제너시스BBQ 그룹의 식문화 콘텐츠 기획사 '아이캔리부트'가 부동산 종합관리 기업 타워피엠씨와 아파트 내 식문화 서비스 혁신 및 커뮤니티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사진=아이캔리부트(좌)·타워피엠씨(우)]](https://image.inews24.com/v1/fa2f2fe363d5bd.jpg)
타워피엠씨는 프리미엄 아파트 단지를 중심으로 주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며, 최근 커뮤니티 기반 라이프스타일 콘텐츠 확대에 주력하는 기업이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커뮤니티 공간을 활용한 출장형 식사 케이터링 △로컬푸드 기반 밀박스 및 간편식 제공 △샐러드·글루텐프리 쌀빵 샌드위치 △입주민 대상 쿠킹클래스 및 계절별 식문화 행사 등을 공동 기획·운영할 예정이다.
서비스는 수도권 아파트 단지를 중심으로 시범 운영된다. 입주민 피드백을 반영해 향후 전국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양사는 단지 맞춤형 식문화 콘텐츠와 복합 문화 서비스 모델을 개발해 '문화가 있는 아파트'라는 새로운 주거 트렌드를 제시한다는 구상이다.
윤지현 아이캔리부트 대표는 "아파트 커뮤니티는 이제 입주민의 취향과 생활 방식을 반영하는 플랫폼"이라며 "식문화로 시작된 변화가 가족 간 대화와 이웃 간 소통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아이캔리부트는 지난 4월 제너시스BBQ 그룹에 편입됐다. 지역 농산물을 활용한 밀박스·건강 간편식·브런치 구독 등을 기획·유통하고 있다.
/정승필 기자(pilihp@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